사회로부터 버림받았다는 좌절감은 당연히 범죄로 연결될 수밖에 없다.
직장인 김모 씨(28·강원 춘천시)는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온라인 배송을 받을 수 있길 기대했는데 아쉬움이 크다고 했다지난해 8월 강사라 울산과학기술원(UNIST) 교수가 막스플랑크 기후과학 연구소 단장으로 선임된 적이 있지만 그는 미국 국적자다.
연구 그룹마다 단장이 있다.‘유일한 연구 중 하나의 조건은 만족시켜야 좋은 연구라고 배웠다며 지금까지 세 가지 조건 중 ‘최초의 연구에 주력해왔다고 말했다.차 그룹장은 독일 보훔에 있는 막스플랑크 보안 및 정보보호 연구소 내 ‘인류를 위한 데이터 과학 연구 그룹의 단장으로 선임돼 6월부터 일한다.
그는 막스플랑크 연구소는 교수와 학생이 일대일로 계약을 맺지 않고.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더 자유로운 연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신이었던 카이저빌헬름 연구소를 포함해 총 3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그는 막스플랑크는 기존의 연구자와 유사한 연구를 하는 연구자를 절대 뽑지 않는다며 300여 개의 연구 그룹 중 같은 연구를 하는 그룹은 단 한 곳도 없다고 말했다.표정이 밝은 아이들은 이곳에서 시간을 보낸 아이들이라고 한다.
인도 캘커타에서 사람들을 돌본 마더 테레사 수녀도 비슷한 말을 하였다.음지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백신으로 막겠다는 생각과 비슷하다.
그늘진 곳을 없애는 것이 범죄를 없애는 것이지.엄마를 잃어서 의지할 데가 없어 방황하다가 그리 되어버린 것이에요.